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|
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28 | 29 | 30 |
Tags
- java #array #자바 #배열 #프로그래밍 #코딩 #자바프로그래밍
- Doit #Doit오라클 #Doit시리즈 #연습문제
- 갤러리제작 #갤러리만들기 #jsp갤러리 #jsp게시판 #jsp프로그래밍 #jsp웹프로그래밍 #jsp웹 #jsp모델1방식 #사진업로드 #jsp사진업로드 #jdbc6 #jdbc드라이버다운 #jdbc드라이버무료다운
- 정처기 #정처기필기 #정보처리기사 #정보처리기사필기 #정보처리기사2023 #정처기2023 #정처기3회 #정보처리기사3회 #정보처리기사실기 #정처기실기 정처기합격
- union #sql99 #외부조인 #오라클조인 #sql조인 #자체조인 #비등가조인 #비등가조인 #테이블복사 #오라클테이블 #null인데이터출력
- html #자바와서블릿 #자바와웹연결 #웹연결
- Init-param #context-param #
- 방통대 #방송통신대학교 #컴퓨터과학 #컴퓨터과학과 #컴과 #방통대컴퓨터과학과 #방통대컴과 #방통대파이썬 #방통대C #방통대자바
- View #
- 8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QL
- jsp #게시판만들기 #자바로게시판만들기 #웹테스트 #JNDI #myora #Oracle #오라클 #DAO #DTO #아파치톰캣 #웹자바셋팅 #모델1 #모델1방식 #모델1방식웹프로그래밍 #웹프로그래밍
- 정처기필기합격 #정처기합격후기
- Model #
- sql #오라클 #불리언형 #boolean #webjava #java #jsp #Mybatis #마이바티스 #마이바티스환경설정 #모델1 #모델1프로그래밍 #Batis #마이바티스다운로드 #web설정 #웹프로그래밍 #게시판 #게시판제작 #게시판만
- ORACLE #TIGER #SCOTT #SCOTT계정 #오라클학습계정 #프로그래밍 #SQL #SQLORACLE #오라클 #오라클연습 #오라클연습계정 #오라클연습문제 #WHERE절 #오라클조건절
- 자바 #웹자바 #webJava #java #코딩 #코딩초보 #ojdbc #서블릿 #자바서블릿 #javaServelet #servelet #httpServlet
- 서블릿선언 #서블릿선언방법 #
- 자바웹프로그래밍
- QUERY #DML #SQL문 #내림차순정렬 #오름차순정렬
- 마이바티스환경설정
- 어노테이션 #@WebServlet #WebServlet #
- 정처기3회 #정보처리기사2023
- 자바 #웹자바 #JAVA #WEB #WEBJAVA #WEBPROGRAMMING #웹 #웹프로그래밍 #코딩 #CODING #모델1 #모델2 #모델1방식 #모델2방식
- 서블릿 #자바모델1 #자바모델2 #mvc #mvc패턴
- 기말고사 #방통대기말고사 #방통대후기 #방통대기말고사후기 #방통대2023년1학기 #방통대1학기 #방통대C프로그래밍 #방통대장학금 #방통대영어회화1
- web.xml #배포지시자 #서블릿테스트
- cos.jar #cos드라이버 #파일업로드드라이버 #루피는귀여워 #마이바티스 #MyBatis #마이바티스sql #마이바티스DB #마이바티스jsp #마이바티스이클립스 #mapper #config.xml #마이바티스다운로드
- Controller
- tern다운로드 #메이븐다운로드 #maven #스프링라이브러리 #자바라이브러리 #톰캣설정 #WAS #웹어플리케이션서버
- spring #스프링 #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#표준프레임워크 #자바스프링 #스프링다운로드 #자바스크립트 #웹프로그래밍설정 #웹프로그래밍셋팅
Archives
- Today
- Total
장미의 개발일기
4월 26일 수요일 : 본문
연습문제: 아래 식으로 벡터를 출력해보기
//출력 - 향상된 for문으로 출력 ,그냥 for
//출력 예시 :
// String:"Test"
// Float : 10.45
// --> for문안에서
package collection;
import java.util.Vector;
//내일 오전까지
public class Exam_HW {
private Vector v;
public Exam_HW() {
v = new Vector();
v.add("Test");
v.add(10.45f);
v.add('A');
v.add(20.11);
v.add(true);
v.add(100l);
}
public void printVector() {
//출력 - 향상된 for문으로 출력 ,그냥 for
//출력 예시 :
// String:"Test"
// Float : 10.45
// --> for문안에서
}
}
다른 팀들은 자료형을 그냥 "String : " , "Float", 이런식으로 직접 타자로 쳐서 문자열로 작성했지만,
우리 조는 자료형 부분까지 타자를 치지 않고, 함수를 이용하여 시도 해보았다. 😁
우리 조꺼 ~ printVector를 보면 됌
package my;
// 내일 오전까지
import java.util.Vector;
public class Exam_HW {
private Vector v;
public Exam_HW() {
v = new Vector();
v.add("Test");
v.add(10.34f);
v.add('A');
v.add(20.22);
v.add(true);
v.add(100L);
}
// 클래스 이름을 가져오기 위해서 메소드를 만들었다.
public String showName(Object obj) {
return obj.getClass().getName();
}
public void printVector() {
//출력 - 향상된 for문으로 출력, 그냥 for
//출력 예시:
//String :"test"
// Float : 10.45
// --> for문안에서
int idx=0;
for(Object e : v) {
//System.out.println(" 자료형: "+e);
if(e instanceof String) { //showName 메소드를 사용하여서 자료형을 표기하는 응용을 해보았다.
System.out.println(showName(e).substring(10,showName(e).length()) +": "+v.get(idx));
}else if(e instanceof Float) {
System.out.println(e.getClass().getName().substring(10,15)+": "+v.get(idx));
}else if(e instanceof Character) {
System.out.println(e.getClass().getName().substring(10,14)+": "+v.get(idx));
}else if(e instanceof Double) {
System.out.println(e.getClass().getName().substring(10,16)+": "+v.get(idx));
}else if(e instanceof Boolean) {
System.out.println(e.getClass().getName().substring(10,17)+": "+v.get(idx));
}else if(e instanceof Long) {
System.out.println(e.getClass().getName().substring(10,14)+": "+v.get(idx));
}
idx++;
}//for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Exam_HW hw = new Exam_HW();
hw.printVector();
}//main
}
출력화면 :
그리고 오늘 오전에 쌤이 해설해주셨는데,
우리 조가 한거랑 거의 유사!!!
이게 우리가 작성한 방식.
메소드 하나 만들어서 코드 조금 줄임
ystem.out.println(showName(e).substring(10,showName(e).length()) +": "+v.get(idx));
System.out.println(e.getClass().getName().substring(10,15)+": "+v.get(idx));
1. 우리는 e.getClass().getName() 이걸 반환하는 메소드를 만들어서 코드를 조금 줄였었는데,
쌤은 getCanonicalName(); 이걸 쓰셨음.
2. 우리가 substring 함수를 틀리게 쓴 건 아니지만... 더 간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니 ㅠㅠ 역시 많이 사용해봐야 겠다.
System.out.println(showName2(e).substring(10)+": "+v.get(idx));
+ getCanonicalName(); 을 적용한 새 메소드를 만들어서 코드를 더 줄였다!
아래가 최종본
package yesterday;
// 내일 오전까지
import java.util.Vector;
public class Exam_HW {
private Vector v;
public Exam_HW() {
v = new Vector();
v.add("Test");
v.add(10.34f);
v.add('A');
v.add(20.22);
v.add(true);
v.add(100L);
v.add('B');
v.add(65);
}
// 클래스 이름을 가져오기 위해서 메소드를 만들었다.
public String showName(Object obj) {
return obj.getClass().getName();
}
public String showName2(Object obj) {
return obj.getClass().getCanonicalName();
}
public void printVector() {
//출력 - 향상된 for문으로 출력, 그냥 for
//출력 예시:
//String :"test"
// Float : 10.45
// --> for문안에서
// String obj = e.getClass().getCanonicalName();
// System.out.println(obj.substring(10)+":"+e);
int idx=0;
for(Object e : v) {
//System.out.println(" 자료형: "+e);
if(e instanceof String) { //showName 메소드를 사용하여서 자료형을 표기하는 응용을 해보았다.
System.out.println(showName(e).substring(10,showName(e).length()) +": "+v.get(idx));
}else if(e instanceof Float) {
System.out.println(showName2(e).substring(10)+": "+v.get(idx)); //최종
}else if(e instanceof Character) {
System.out.println(e.getClass().getName().substring(10,14)+": "+v.get(idx));
}else if(e instanceof Double) {
System.out.println(e.getClass().getName().substring(10,16)+": "+v.get(idx));
}else if(e instanceof Boolean) {
System.out.println(e.getClass().getName().substring(10,17)+": "+v.get(idx));
}else if(e instanceof Long) {
System.out.println(e.getClass().getName().substring(10,14)+": "+v.get(idx));
}
idx++;
}//for
//test
String t = "안녕하세요";
String s = t.getClass().getCanonicalName().substring(10);
System.out.println(s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Exam_HW hw = new Exam_HW();
hw.printVector();
}//main
}
'개발일기 > 팀스터디 및 프로젝트+면접 질응답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드의 중복성 제거하여 개선해보기 (0) | 2023.04.27 |
---|---|
반환형 메소드 만들기 연습 / 팀 스터디 (0) | 2023.04.19 |
팀 스터디 (4월 14일 금요일) 주제 2: 다른 숫자게임 만들기 (0) | 2023.04.15 |
팀 스터디 (4월 14일 금요일) 주제 1: while문으로 게임 작성 (0) | 2023.04.15 |